제작공정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컬러상자
박스 주문제작 전문업체 박스매니아
제작공정
> 컬러상자 > 제작공정
소부 공정
제작된 필름을 금속재질의 판에 밀착, 빛을 쬐어 판 위에 잉크를 묻힐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필름의 장수와 동일하게 판이 만들어집니다.
인쇄 공정
칼라 박스의 경우 옵셋 인쇄 방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골판지 상자에 적용되는 플렉소 인쇄와 달리 옵셋 인쇄는 종이에 직접 인쇄하는 것이 아니라 소부 공정을 거친 판에 묻은 잉크를 다시 고무 재질의 블랑켓에 전사시켜 종이에 인쇄하는 간접 인쇄 방식을 택하고 있으며 플렉소 인쇄 보다 훨씬 정밀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코팅 공정
코팅은 박스 표면이 광선에 노출 시 변색 및 변형을 방지 하기 위해 실시하며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CR 코팅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코팅이며 화학 약품 처리를 하여 광택을 나게 합니다.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며 폐지
재활용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버 코팅
CR 코팅과 마찬가지로 화학 약품 처리를 통해 광택을 나게 하며 광택도는 CR 코팅 보다 우수합니다.

-UV 코팅
자외선 차단 코팅으로 색의 변색을 방지하며 화학 약품 처리 코팅중 광택도가 가장 우수합니다.

-유광 라미네이팅 코팅
표면에 광택이 나는 비닐을 입히는 코팅으로 광택이 뛰어나 주목성이 좋습니다. 또한 내습성도 좋아 라미네이팅 코팅 중 제일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무광 라미네이팅 코팅
표면에 무광 비닐을 입히는 코팅으로 내습성이 좋고 차분한 느낌이 납니다.
합지 공정
사이즈가 작고 가벼운 제품이 들어가는 경우 마닐라지로 만으로도 칼라 상자 제작이 가능하나 사이즈가 크거나 무거운 제품이 들어가 상자의 강도가 요구되는 경우 인쇄/코팅 작업을 거친 마닐라지에 골판지를 붙이는 합지 작업을 실시합니다.
톰슨 공정
컬러 박스의 경우 모든 제품은 성형을 위해 박스 전개도 형태로 제작된 목형을 이용, 절단을 실시합니다.
접착 공정
제작하는 제품의 성격에 따라 포리졸, 철심을 이용하여 접합을 실시하며 작은 사이즈의 제품인 경우 3면 접착도 가능합니다.
(B골,두께 3mm 까지 가능)